새 배터리의 양산은 2024년 4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중국 제조업체 니오의 전기차가 승용차 중 가장 큰' 반고체 상태' 150kWh( 140kWh 사용 가능) 배터리와 함께 곧 판매될 예정이라고 카뉴스차이나가 보도했습니다. 니오의 CEO 윌리엄 리는 ET7의 시제품 버전을 14시간 만에 운전했는데, 이는 많은 가스 동력 차량을 능가하는 거리입니다.
테스트는 비교적 시원한 온도( 화씨 28 54도 사이) 에서 진행되었으며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었습니다 주행은 주로 반자율적(혹은 니오가 말하는 Navigation- on- Airman) 으로 이루어졌으며 속도는 90km/ h( 56MPH) 로 제한되었습니다. 평균 속도는83.9 km/ h( 상당히52.4 MPH) 였으며, 정지를 제외한 주행 시간은12.4 시간이었습니다.
리 상무는 웨이보( 구글 번역) 에" 이번 내구성 도전의 완성은 150kWh 초장기 내구성 배터리 팩의 제품력을 증명한다" 며" 더 중요한 것은 판매 중인 모든 모델이 니오 배터리 스왑 시스템을 통해 150kWh 배터리로 유연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 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ET7의 150kWh 배터리는 우리가 유럽에서 판매되는 일부 자동차에서 본 것과 같이 자동차와 별개의 임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회사는 배터리만 해도 자동차 전체( 회사의 보급형 ET5 EV) 와 같은 비용, 즉 약 42,000 달러가 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라이언 뉴 에너지 테크놀로지( WeLion New Energy Technology) 가 제조한 이 배터리는 전체 팩에 대해 360 Wh/ kg 또는 260 Wh/ kg의 단일 셀 에너지 밀도를 갖습니다( 테슬라의 최신 셀은 300 Wh/ kg 미만). 반고체 배터리는 젤, 점토 또는 수지 전해질을 사용하여 현재 배터리보다 더 큰 에너지 밀도와 내화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를 두 배로 높일 수 있는 완전한 고체 배터리의 약속된 땅과는 여전히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150kWh 배터리 팩은 주에서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최신 규정에 따라 테슬라의 모델3 롱레인지와 같은 중국산 배터리 부품을 사용하는 일부 미국 자동차는 7,500 달러의 세액공제를 더 이상 받지 못합니다.
니오는 배터리가 없는 차량을 제공하는 중국의 고급 전기차 제조업체로, 매월 서비스 단위 배터리 구독( BAAS) 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또한 언제든지 더 큰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